NK SKETCH

(재중) 탈북자 인권문제 해결책은 없는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북동행 작성일14-11-13 13:09 조회1,11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인사말

 

한반도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우리 청년학생들에 세미나에 참가하여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 자리는 사람이 사람답게 살 권리인 인권을 보장받지 못한 채 고통 속에 살아가는 북한 주민들을 외면하지 않으며, 그들을 돕기 위한 스스로의 역할을 고민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수고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큰 고마움과 감사를 드립니다.

 

인류의 역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시대의 변화와 인류사회의 계몽과 발전에 따라, 모든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가진 보편적 권리인 인권은 점차적으로 나아져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주지하시다시피 북한 김정일 독재정치를 이어받은 김정은 3대세습 체제는 계속하여 북한 주민들에게 인권유린으로 하고 있으며 북한은 아직도 인권이 보장이 가장 열악한 나라 중 하나로 불리고 있습니다.

 

북한인권문제 해결의 가장 효과적이고 강력한 운동은 인권침해를 받는 당사자들에 의한 것이지만, 안타깝게도 북한 주민들에게는 아직 그럴만한 힘이 없다는 것도 현실 그 자체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는 스스로의 권리를 외치려고 해도 못 외치는 그들의 목소리가 되어야 하고, 스스로 일어날 힘이 없는 그들의 두 발이 되어주어야 합니다.

 

북한인권의 특수성과 복잡성은 볼 때에, 그 개선을 위해서 중요한 것은 연대와 협력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탈북청년학생들과 한국청년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이성으로 “(재중) 탈북자 인권문제 해결책은 없는 것인가를 토의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하겠습니다.

 

북한인권에 관하여 때로는 정치적이고 때로는 이해타산적인 복잡 다나한 문제들이 산재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북한 주민들을 향한 순수한 사랑으로 나아가는 우리 청년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행동함으로써, 북한인권문제를 해결하는 희망이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북한인권문제를 포함한 북송탈북자문제, 중국과 3국에 거주하고 있는 탈북자 전체를 포함한 인권문제의 개선을 위한 청년들의 행동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오늘의 이 자리가 의미 있고 값진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북한인권탈북청년연합 대표 한 남 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